뱅크샐러드, 롯데카드와 손잡고 PLCC ‘빨대카드’ 론칭

고객의 라이프를 관리하는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가 롯데카드와 손을 잡고 PLCC를 출시했다.
뱅크샐러드, 롯데카드와 손잡고 PLCC ‘빨대카드’ 론칭
뱅크샐러드 PLCC는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별도의 연동 없이, 뱅크샐러드 앱에서 고객을 위한 ‘실시간 혜택 코칭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관계자는 22일 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뱅크샐러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의 정식 명칭은 ‘빨대카드’다. 빨대로 음료를 바닥까지 빨아먹듯 혜택을 바닥까지 쓸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뱅크샐러드 앱에서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빨대카드가 자동으로 등록되고, 이후부터는 실시간으로 혜택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경써서 관리하지 않으면 놓치기 쉬운 월별 실적 현황이나 이용 가능한 혜택 등을 푸시 알림으로 보내줌으로써 카드를 알차게 사용할 수 있다.
고객들이 최대한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실적 및 혜택 관리를 코칭해 줌으로써 카드의 혜택을 100% 활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카드 혜택 역시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생활 밀착형’으로 구성됐다. 뱅크샐러드는 2020년 뱅크샐러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지출한 카페, 배달, 스트리밍 서비스, 편의점 등의 TOP5 카테고리를 혜택으로 담아 활용도를 높였다. 대표 가맹점으로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배달의민족, 왓챠, 넷플릭스, 멜론, GS25 등이다. 뿐만 아니라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월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5월까지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소지월 포함 3개월 간 1인당 월 최대 10만원까지 혜택이 2배로 늘어난다.
뱅크샐러드 PLCC ‘빨대카드’는 현재 뱅크샐러드 앱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4월 1일 이후부터 발급된다. 연회비는 국내 및 해외 모두 2만원이다.
뱅크샐러드는 PLCC 론칭을 통해 고객의 연동 불편함을 덜어주고, 데이터를 기반해 카드 혜택 코칭을 해줌으로써 향후 마이데이터 시대에서의 초개인화 금융 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그리고 최근 MZ세대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롯데카드와 손을 잡음으로써 2030세대를 집중 공략할 전망이다.
한편, 뱅크샐러드는 개인의 라이프를 혁신하는 마이데이터 플랫폼으로 보다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오고 있다. 개인의 자산관리를 책임지는 ‘금융’ 영역을 넘어서 ‘라이프’까지 관통하는 신규 서비스들을 올해 계속 선보이며, 고객이 마이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생활 습관을 만들고, 고객의 습관도 데이터화함으로써 누구나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